LG디스플레이가 AWE 전시장에 마련한 장미꽃 모양의 OLED 디스플레이. <사진=LG디스플레이>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디스플레이가 14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AWE 2019’에 참가해 OLED 알리기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가 AWE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WE는 중국가전제품협회가 개최하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다. 매년 80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30여만명이 방문해 중국의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행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에서 LG디스플레이는 ‘진정한 중국 OLED 시대의 도래’라는 슬로건 하에 10여 종의 첨단 OLED 제품들을 전시한다.

올해 초 ‘CES 2019’에서 공개한 △88인치 8K 크리스탈 사운드 OLED(CSO)를 중국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별도 스피커 없이 화면에서 소리가 직접 나는 이 제품은 3.2.2 채널 사운드를 지원하며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해 화면 내 사물의 움직임이나 위치에 따라 입체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또 △현재 TV 디스플레이 중 가장 빠른 3.5m/s의 응답속도를 구현해 스포츠나 액션 영화 감상 시 끌림 없이 실감나는 시청이 가능한 65인치 UHD 크리스탈 모션 OLED(CMO)와 △초고해상도 및 대화면을 구현한 88인치 8K OLED도 전시한다.

△투과율 40%의 55인치 투명 OLED 디스플레이 2장을 상하로 이어 붙인 투명 쇼윈도 디스플레이와 △벽에 완전히 밀착시켜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77인치 UHD 월페이퍼 OLED도 전시해 OLED 만이 구현 가능한 다양한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부스 입구에는 ‘CES 2019’에서 선보여 이목을 끈 장미꽃 형태의 OLED 조형물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65인치 UHD OLED 디스플레이 4장을 이어 붙이고 끝부분을 둥글게 말아 꽃 모양을 형상화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창홍, 하이센스, 콩카, 스카이워스, LG전자, 필립스, 소니 등 현재 중국에서 OLED TV를 판매 중인 7개 고객사와 함께 전시부스를 꾸린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OLED가 구현하는 프리미엄 가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OLED 대세화를 앞당기고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국은 신기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도가 높아 OLED TV의 성장 잠재력이 큰 시장 중 하나다. 특히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LG디스플레이 광저우 8.5세대 OLED 패널 공장 완공을 기점으로 중국 OLED TV 판매량도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올해 중국 OLED TV 시장은 27만대로 전년대비 약 70%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에는 1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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