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GM>

[이뉴스투데이 오재우 기자]

범블비로 유명한 쉐보레의 고성능 스포츠카 더 뉴 카마로 SS가 다양한 트랙 주행 성능으로 국내 스포츠카 매니아들을 공략한다고 12일 밝혔다.

카마로 SS는 지난해 더욱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6.2리터 V8 대용량 자연흡기 엔진과 신형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kg.m의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파워트레인뿐 아니라, 공기역학, 무게 배분 최적화, 내구성, 경량화, 열 관리 등 레이싱 프로그램을 통해 축적한 GM의 첨단 기술력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카마로 SS에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브렘보 브레이크(Brembo Performance Disc Brakes), 컴페티티브 브레이킹 모드(Competitive Braking Mode), 트랙 모드(Track Mode)의 트랙 주행기술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카마로 SS는 레이싱 기술에 있어 핵심적인 공기역학기술과 열 관리 기술 분야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무려 350시간의 풍동 실험을 거치며 카마로의 외관은 공기 부양과 저항을 최소화해 고속에서의 안정적인 핸들링 뿐 아니라, 연료 효율, 파워트레인 및 섀시 부품의 냉각 성능을 향상시킨다.

디자인은 에어 커튼(Air curtains) 기법을 이용해 공기가 휠 하우스 안쪽이 아닌 휠 주변으로 원활하게 빠지도록 설계됐으며, 새롭게 적용된 쿨링 덕트가 브레이크의 온도를 줄여 주는 등 운전자의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또한, 새로운 후드 디자인은 엔진의 냉각성능을 높이고 고속 주행 시 차체 앞이 들리는 프론트 엔드 리프트(Front-end lift) 현상을 줄이는 데 일조한다. 프론트 그릴의 쉐보레 보타이 로고는 속이 뚫린 플로우타이(Flowtie) 스타일을 적용, 강렬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함과 동시에 전면 공기가 차체 안으로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유도해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을 돕는다.

한국GM 관계자는 “카마로 SS는 폭발적인 파워는 물론, 고유의 독특한 디자인과 레이싱에서 얻은 노하우와 쉐보레의 기술력이 함축된 아메리칸 정통 스포츠카”라며 “스포츠카 매니아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