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빌딩 외벽에 위치한 광화문글판. <사진=교보생명>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교보생명이 청춘들 감정에 귀 기울이기 위해 ‘2019 광화문글판 대학생 에세이 공모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청년들이 글쓰기를 통해 생각에 공감하고 인문학에 대한 관심을 얻고자 만들어진 이 공모전은 2015년 처음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매년 1000여명 대학생이 참여해왔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광화문글판 <봄편> 주제인 ‘가능성’이나 ‘충전’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 경험이나 생각을 글로 표현하면 된다.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1일까지 교보생명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는 시인·소설가·논설위원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5월 중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는 장학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광화문글판 문안을 찬찬히 음미하면 내면의 힘을 북돋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이 현실에 지치고 힘겨워하는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내걸리는 가로 20m, 세로 8m 대형 글판으로 1991년부터 시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