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재앙적 탈원전 저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특별위원회는 11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폐기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최연혜 의원실>

[이뉴스투데이 유준상 기자] 자유한국당 재앙적 탈원전 저지 및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 특별위원회는 11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폐기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특별위원회 소속 강석호‧이채익‧정용기 공동위원장과 최연혜 총괄간사를 비롯해 박맹우, 김석기, 김정재, 최교일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대한민국 5000만 국민은 연이어 발생하는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해 건강권을 넘어 생존권까지 위협받고 있다”면서 “제대로 된 대한민국 정부라면 미세먼지의 대외적 발생요인을 차단함은 물론 국내 발생량을 줄이는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하지만 문재인 정부는 ‘신성불가침’ 영역으로 올려놓은 탈원전을 지키느라 미세먼지 발생의 주범인 석탄화력발전을 늘리고 있음을 개탄한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특위에 따르면 2017년 기준으로 국내 석탄발전소 중 PM2.5 이하 초미세먼지를 가장 많이 배출한 삼천포발전소는 1MWh(메가와트시) 당 498g의 초미세먼지를 배출했다. 같은 기준으로 분당LNG발전소는 46g을 배출했다. 반면 원전은 초미세먼지 배출이 제로에 가까웠다.

이날 강석호 공동위원장은 “탈원전 반대 서명이 4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문재인 정부는 독선을 버리고 국민의 뜻을 받들어 탈원전 정책을 폐기해야한다”고 했고 이채익 공동위원장은 “문재인 정부는 미세먼지 대책이라면서 나랏돈으로 공기청정기를 온 나라에 퍼질러 놓는 선거운동을 자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연혜 총괄간사는 “문재인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은 완전히 엉터리”라고 지적하고 “탈원전으로 인해 화력과 LNG발전이 늘어난 것이 미세먼지 사태를 악화시켰는데도 불구하고 눈 가리고 아웅식의 대책만 남발하고 있다”면서 신한울 3‧4호기 건설재개만이 정답이라며 국민들이 신한울 건설재개 국민서명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