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화웨이가 국내 첫 LTE 지원 자급제 태블릿인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라이트’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라이트는 풀HD IPS 스크린을 지원한다. 클래리뷰 5.0(ClariVu 5.0)를 적용해 보다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며 지능형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명암 및 채도 조절이 가능해 한층 생동감 있는 비디오 재생 및 이미지 탐색이 가능하다.

또 하만카돈과 공동 개발한 쿼드 스피커를 탑재해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특히 사전 조사 및 테스트 과정에 하만카돈의 ‘골든 이어’ 어쿠스틱 엔지니어링 팀이 참여해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라이트는 고품질 오디오 표준을 충족시키면서 사용자에게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도록 개발됐다.

3D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 및 특별 제작된 스마트 파워 앰프는 소리의 임팩트를 증폭시킨다. 이러한 화웨이 히슨 5.0 오디오 향상 기술은 저주파수의 음향 효과를 개선하며 외부 소음은 감소시킨다.

태블릿을 자주 사용하는 아이들을 위해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라이트는 칠드런 코너 기능을 지원한다. 칠드런 코너를 통해 부모들은 자녀의 태블릿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접근 가능한 콘텐츠를 지정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지능형 조명 조정 △블루 레이 필터 △사용 시간 조절 기능 등 총 3가지의 향상된 시력 보호 모드를 제공한다.

운영체계인 EMUI 8.0은 보다 심플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디바이스 경험을 제공한다. 배터리는 7500mAh로 화웨이 퀵차지가 적용됐다.

11번가에서 단독으로 출시되는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라이트는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399,000원이다. 화웨이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 전원에게 전용 키보드 커버 및 2in1 케이블, 셀피스틱, 링홀더로 구성된 화웨이 기프트 박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