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청소년들의 도전정신 고취와 창의적 진로 개발의 길라잡이 역할을 담당할 '세종 창업 체험센터'를 설치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오는 15일까지 '2019년 세종창업체험센터' 를 위탁 운영할 기관을 공모키로 하고, 지역사회 스타트업 인프라를 활용한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이를 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역량이 있는 비영리 기관을 찾고 있다.

또한, 사무실, 체험실 등의 교육 시설을 갖추거나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되며,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상 청소년 진로교육 관련 사업 실적이 필요로 하며, 예산 규모는 연 5천만 원으로, 응모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사업 계획서, 사업 수행 실적, 예산 편성 제안서 등을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관 선정은 19일 공모 계획서 발표 및 선정 심의를 거쳐 20일 최종 발표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창업 체험 교육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여 세종의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올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세종창업체험센터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창의적 진로 개발 역량을 함양할 수 있고, 실제 창업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종적으로 선정된 기관은 오는 20일부터 2020년 2월 말까지 세종시 창업 체험 프로그램 종합 안내센터 역할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에게 센터 내·외의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중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