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권영호 사업전략부문 상임이사와 김학균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NH농협은행이 30억원을 특별출연해 서울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연 2%대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은 8일 ‘서울시 소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 30억원을 특별출연하기로 했다. 또 서울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연 2%대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는 보증비율 및 보증료를 우대할 예정이다.

김학균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장은 “매년 특별 출연액을 확대해 나가면서 자금지원에 어려움을 겪는 서울 내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이밖에 농협은행 강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협약은 8일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관련 상담 방법은 서울 관내 농협은행 전 영업점에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