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만근 신한은행 부행장(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과 교육생들이 ‘신한 MIP' 11기 입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신한은행은 차세대 경영인 교육 프로그램인 ‘신한 MIP(Management Innovation Program for NEXT CEO)' 11기 입교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신한 MIP는 중소·중견기업 2세 경영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경제·경영 및 다양한 분야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2009년 1기 25명을 시작으로 지난해 10기까지 총 341명 교육생을 배출해왔다.

MIP 11기 35명은 3월 초 교육을 시작해 격주 수요일마다 4개월간 신한은행 기업금융부 컨설팅팀 회계사·세무사·M&A 전문가와 함께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생은 사례 중심 실무이론 교육은 물론 리더십·인문학·커뮤니케이션 등 명사 초청 강연을 이수 받는다.

입교일인 6일에는 아주대 김경일 교수의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소통 리더십 강의가 진행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세 경영인이 직면하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은행이 지원할 방안이 없는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MIP가 경영 승계를 완성하고 차세대 경영자 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