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현대자동차>

[이뉴스투데이 방기열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 2월 국내외 시장에서 총 31만 3172대(국내 5만 3406대, 해외 25만 9766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의 이번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는 6.4% 늘어났으며 해외 판매는 0.9% 줄어들었다.

현대차의 국내 판매량 5만 3406대 중 세단은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1837대 포함)가 7720으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RV는 싼타페가 7023대로 가장 인기를 끌었다.

이외에도 쏘나타(하이브리드 모델 317대 포함) 5680대, 아반떼 4973대 그리고 대형 SUV 열풍을 몰고 있는 팰리세이드는 통 5769대를 판매하며 상위권을 차지했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쳐 소형 상용차가 총 1만 378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101대를 판매했다.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가 10873대, G70가 1310대, G90(EQ900 36대 포함)가 960대 판매되는 등 총 4143대가 판매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 RV 모델들이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면서 “연초부터 이어지는 판매 호조를 연말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각종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0.9% 감소한 25만 7966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유럽 시장과 중남미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위축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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