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4월부터 모집해 유망 핀테크 스타트업을 적극 육성할 방침을 세웠다.

한화생명이 유망 스타트업을 위해 운영하는 ‘드림플러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핀테크 및 라이프스타일(헬스케어/웰니스·교육·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한다. 이번 모집기간은 4일부터 4월 8일까지며 선발된 스타트업은 5월부터 최대 6개월간 전문적인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에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전문 파트너사다. 한화그룹 5개 금융계열사는 물론 고려대학교 의료원·바이엘·교원그룹·이랜드·YES24 등 각 영역 대표적인 기업들과 사업 협력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 정식 서비스까지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담당 액셀러레이터를 배정해 맞춤형 멘토링도 지원한다. 이밖에 대기업 및 정부기관, 벤처캐피털, 대학 연구기관 등 드림플러스와 제휴된 파트너사와 협업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한화그룹 및 파트너사 인프라를 활용해 △테스트베드 실행 △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강남/63빌딩) 오피스 선별 입주 △법률 및 세무회계 컨설팅 등 종합 지원을 받게 된다.

엄성민 한화생명 디지털혁신실장은 “디지털 변화와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재 혁신성을 갖춘 스타트업 미래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생각한다”며 “드림플러스로 유망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가 하면 지속적인 파트너십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2014년 보험업계에서 스타트업 액셀레이터로 출범한 이래 서울 여의도 63빌딩 및 서울 서초구 2곳에서 센터를 운영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