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 전경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가 오는 29일까지 ‘2019 초기창업업체 홈페이지 제작지원 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초기창업업체 홈페이지 제작지원 사업은 아이디어와 기술은 좋지만 여건이 취약한 업체의 홈페이지 제작을 지원해주고, 기업의 온라인 수출마케팅을 돕는 사업이다.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사업은 수원시 소재 초기창업업체(제조)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중소기업창업 지원법에 따라 사업개시일이 공고일로부터 3년 이내인 업체가 지원할 수 있다. 10개 업체를 모집한다.

수원시는 웹 제작기관에 의뢰해 업체가 희망하는 도메인(홈페이지 주소), 회사소개, 연혁, 제품소개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홈페이지를 제작해준다. 수출마케팅용 영문사이트 제작도 지원한다.

홈페이지 구축 후 1년간 무상으로 유지·관리해주며 안정적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도록 웹 호스팅(인터넷 홈페이지를 대신 운영해주는 서비스업) 기관과 연계해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수원시청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에 올라온 ‘2019 수원시 초기창업업체 홈페이지 제작지원’ 게시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samsungcity@Suwon.G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강신구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초기창업업체의 취약한 여건을 개선하고, 성장 기반을 조성하겠다”면서 “앞으로 관내 기업을 대상에게 외국 바이어(구매자)들의 재무정보, 신용등급 등 관련 정보도 제공해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