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PB컨퍼런스 <사진=롯데마트>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롯데마트가 PB(자체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는 파트너사 관계자들과 대화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2월 27일 롯데 영등포 리테일 아카데미에서 ‘PB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정보와 향후 사업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롯데마트는 앞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체 상품매출 대비 PB상품 구성비를 50%까지 높일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작년 전체 상품 매출에서 PB상품은 13%를 차지했고, 이에 앞으로 신상품 개발로 운영 상품수를 늘리고 카테고리별 1등 상품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PB제품을 제조하고 생산하는 국내 파트너사 관계자들을 한 곳에 초청해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고객환경 변화와 PB상품 개발과정, 품질관리 방법과 파트너사 지원 사항, 롯데마트 PB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 쌍방향 소통을 통한 ‘고객 생활 개선을 위한 상품파트너십’을 구축하는 자리를 가졌다.

롯데마트는 고객 니즈와 개발 아이템 발굴을 위한 빅데이터 분석과 3600만 롯데 맴버스 회원 구매 데이터 분석 과정 설명, 총 25주 이상 소요되는 PB상품 개발 과정, 국가 품질 관리 기준 이상 자체 품질 관리 정책, 해외 및 유통 계열사 등 판매처 확대 등에 대해 설명했다.

남창희 롯데마트 MD본부장은 “지금까지 롯데마트는 ‘황금당도’, ‘온리프라이스’와 같이 고객이 원하는 품질과 가격에 부합하는 PB 상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왔다”며 “이를 넘어 PB상품을 제조하는 파트너사와 현장의 고객을 연결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통해 고객에게 선택 받는 PB브랜드와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