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KEB하나은행 새 행장에 지성규(56) 하나은행 글로벌사업그룹 부행장이 내정됐다.

하나금융은 28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가 지성규 부행장과 황효상 부행장을 복수 추천해 하나은행 임추위에 넘겼으며, 하나은행 임추위가 지 부행장을 차기 은행장 후보로 최종 추천했다고 밝혔다.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지 부행장은 1991년 하나은행에 입행했으며 하나금융지주 글로벌전략실장, 하나은행 경영관리본부 전무,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은행장 등을 지냈다.

새 행장 선임안은 다음 달 21일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함영주 현 행장은 임추위에서 연임 포기 의사를 밝혔다.

이로써 함 행장은 2015년 9월 초대 통합은행장으로 취임한 지 3년6개월 만에 행장직에서 물러나게 됐다.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직은 연말까지 유지한다.

하나금융 임추위는 새 하나카드 사장으로는 장경훈(56) 하나은행 부행장을 신규 추천했다.

장 부행장은 서강대 경제학과를 졸업해 1989년 한국투자금융에 입사했다. 이후 하나금융지주 경영지원실장·전무, 하나은행 개인영업그룹 부행장, 웰리빙그룹 부행장으로 재직했다.

전날 열린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는 김희석 전 농협금융지주 부사장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신임 사장으로 추천했다.

하나에프앤아이 새 사장에는 곽철승 전 하나금융지주 전무가 추천됐다.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하나캐피탈 윤규선, 하나자산신탁 이창희, 하나펀드서비스 오상영, 핀크 민응준 사장은 연임됐다.

이로써 하나금융 관계사 9곳의 최고경영자(CEO) 선정이 완료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