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을 하루 앞둔 28일 효창공원에서 만세운동 재현 행사 자원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금융업권이 올해 3.1 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진행으로 이미지 제고 효과를 거두려는 취지다.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3월 15일까지 추첨을 통해 상해임시정부 탐방 여행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3.1운동 100주년 기념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농협은행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3.1운동 100주년 소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365명에게 경품을 준다. 1등 5명에게는 상해임시정부 탐방 여행권(동반자 1인 포함)이, 2등 20명에게는 GS모바일 주유권(5만원 상당)이 주어진다. 3등 340명에게는 베스킨라빈스(파인트 사이즈) 상품권이, 특별추첨 1000명에게는 성주참외 3kg이 각각 제공된다.

<제공=NH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인터넷뱅킹 포함)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3.1운동 관련 퀴즈 이벤트가 열린다. 추첨을 통해 총 135명이 선정된다. 1등 5명에게는 상해임시정부 탐방 여행권(동반자 1인 포함)이, 2등 10명에게는 홍삼정프라임 240g이, 3등 120명에게는 치킨브랜드 또래오래 상품권(3만원 상당)이 각각 제공된다.

KEB하나은행은 '가슴 벅찬 그 이름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 대국민 캠페인은 ▲숭고한 희생에 감사 합니다 ▲그들을 기억 하겠습니다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의 국민입니다 등 3가지 주제로 4월1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순국선열의 숭고한 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4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손님이 직접 참여해 적립된 금액으로 마련된다.

캠페인 기간 중 KEB하나은행의 예·적금 및 모바일앱 1Q Bank에 신규 가입하면 가입좌수 당 1000원씩, 대국민 캠페인 SNS(소셜미디어) 게시물에 ‘좋아요'를 클릭하면 클릭수 당 500원씩이 적립된다.

<제공=KEB하나은행>

또 '3.1 운동·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통장'을 특별 제작해 캠페인 기간 중 전 영업점에서 상품 가입 손님에게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공식 SNS 계정에서는 3.1 운동 및 임시정부수립에 참여한 독립운동가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는 대국민 감사 댓글에 참여한 손님 중 31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도 증정한다. 

KB국민은행은 ‘다시 부르는 여(女)옥사 8호실의 노래’를 제작해 배포한다. 노래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투옥된 김향화·권애라·신관빈·심명철·임명애·어윤희·유관순 등 독립운동가 7명이 옥중에서 만세운동을 하며 불렀던 노래를 재현한 것이다.

음악감독 정재일씨가 작곡하고 가수 박정현씨가 노래를 불렀다. 피겨여왕 김연아씨는 내레이션을 맡았다. 음원은 26일 국민은행 홈페이지등에서 무료로 배포됐으며 뮤직비디오 형식의 기념영상은 27일 KB금융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공개됐다. 

IBK기업은행은 이베이코리아와 28일까지 '3.1절 10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G마켓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기업은행 입출금계좌를 간편결제 서비스인 '스마일페이(SMILE-Pay)'에 연결하고 해당 계좌로 3만원 이상 결제한 선착순 3000명에게 1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준다.

또 기업은행의 모바일 지점인 'IBK큐브'에서 계좌를 처음 만들고 스마일페이에 계좌를 연결해 결제한 고객에는 추첨을 통해 3100명에게 영화 '항거: 유관순 이야기' 관람권을 증정한다.

BNK부산은행은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부산, 울산지역 롯데시네마에서 3.1운동 이후 이야기를 담은 영화 '항거:유관순 이야기' 관람권 할인 행사를 연다. 이달 말부터는 3100억원 한도로 정기예금 특판도 실시할 계획이다.

삼성카드는 지난 14일 대통령 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을 위한 업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기념상품을 제작해 '삼성카드 쇼핑' 등에서 판매하고 수익금은 기부할 예정이다. 사회공헌 플랫폼인 '삼성카드 열린나눔'을 통해 고객 제안 역사 교육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고객ㆍ임직원 기부, 봉사 활동을 열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