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화천군의회가 제247회 임시회를 개회, 기획감사실, 민원봉사실, 자치행정과의 2019년도 주요업무 추진현황 보고 및 청취를 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화천군의회(의장 신금철)는 26일 제247회 화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 기획감사실·민원봉사실·자치행정과의 올해 주요업무 추진현황 보고가 진행됐다.

이날 본회의에서 신 의장은 “군정이 화천군의 미래를 대비하고 지역이 발전할 수 있게 계획 수립과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최승운 부의장은 “동서고속철 화천역 활성화를 위한 461번 지방도 개선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게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길종수 의원은 “산양리 지역에 통일로 여는 길 사업 중간 휴식공간을 신축해 관광객 유입으로 지역 활성화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노이업 의원은 “국방개혁 2.0에 따른 사내면 지역 피해를 최소화 하고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류희상 의원은 “군사시설보호구역 해제가 실제적으로 주민들의 재산권 행사에 문제가 없게 추가로 해제되도록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동완 의원은 “생활 밀착형 SOC사업, 국비 사업 확보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했다.

모현미 의원은 “학생들의 진로탐색 기회를 충분히 제공해 지역의 발전을 담당할 인재로 육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