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은 씨가 출연한 tvN 둥지탈출3 방송화면 <사진=아이스크림 홈런>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아이스크림 홈런이 27일 오전 현대홈쇼핑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육 자료를 집에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가정용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홈런은 이날 방송에서 7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 전 학년 콘텐츠를 하나의 학습기에 모두 탑재해 교과서 쪽수까지 연계된 예복습 콘텐츠로 학교 공부를 도와주며, 초등 시기에 준비해야 할 다양한 영역별 학습(영어, 한자, 코딩, 독서 등)까지 모두 홈런 전용 학습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적극 알릴 예정이다.

이날 방송은 신진아 쇼호스트의 사회로 오전 10시 25분부터 약 75분 동안 전파를 탈 예정이며, 지난 1월 tvN 예능프로그램 <둥지탈출3>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방송인 신재은 씨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지난 1월 22일 tvN <둥지탈출3>에서는 방송인 조영구, 신재은 씨의 아들 조정우 군을 상위 0.3% 영재로 키운 특별한 학습법이 소개되며, 조정우 군이 태블릿 학습기에서 영어로 된 떡국 만드는 레시피를 읽으면 그에 맞춰 떡국을 만드는 신재은 씨의 모습이 방송된 바 있다.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한 뒤 2005년부터 결혼 전까지 쇼호스트로 활동한 바 있는 신재은 씨는 방송에서 아이스크림 홈런의 활용후기와 학습비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최성아 ㈜아이스크림에듀 마케팅팀 팀장은 “<둥지탈출3> 방송을 계기로 신재은 씨와 인연이 닿았다. 실제로 홈런을 사용하는 인플루언서가 홈쇼핑에서 아이스크림 홈런을 소개하면, 시청자들이 더욱 공감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신재은 씨에게 홈쇼핑 출연을 제안했다”면서 “신재은 씨가 과거에 쇼호스트로 활동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번 출연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다”고 밝혔다.

신재은 씨가 출연한 tvN 둥지탈출3 방송화면 <사진=아이스크림 홈런>

한편, ‘아이스크림 홈런’은 인기 유튜버 라임이와 함께 예비 초등생들을 위한 서비스 ‘홈런픽’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홈런픽’은 아이스크림 홈런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동영상, ebook 등) 중 예비초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큐레이션해 제공하는 예비초 맞춤 서비스로, 1학년 통합 교과서와 연계해 학교, 나, 친구, 사계절 등 4가지 핵심 주제를 선정하고, 그에 맞게 콘텐츠를 제공해 초등 학습을 미리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홈런픽과 콜라보를 진행한 라임이는 19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브 채널 ‘라임튜브’를 운영하는 키즈 크리에이터로, 유치원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어린 학생들 사이에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지난 8월에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영향력 있는 유튜버로 선정된 바 있다.

라임튜브의 라임이가 홈런픽을 통해 공개한 영상은 총 4편으로, 통합 교과서와 연계된 홈런픽의 4가지 주제(학교, 나, 친구, 사계절)를 직접 소개하는 모습을 담았다. ‘학교’ 영상에서는 라임이가 홈런 고민상담소를 열어 학교에 대한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나’ 영상에서는 20문 20답을 통해 라임이 자신에 대해 알아보는 등 각각의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최형순 초등학습연구소 소장은 “초등학교 입학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모두 걱정스러운 일이다. 특히 초등학교를 경험해본 적 없는 아이들은 학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때 학교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면 그런 두려움을 덜 수 있고, 입학한 뒤에도 보다 쉽게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다”면서 “라임튜브의 라임이는 예비 초등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키즈 크리에이터 중 하나이다. 라임이의 영상을 통해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학교를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홈런픽’은 아이스크림 홈런의 1학년 특별학습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비 초등생을 위한 콘텐츠로서 오는 3월까지만 서비스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