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남동락 기자]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김상철 부시장이 지역구 국회의원을 방문하여 2020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신규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2019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사업의 지원을 건의하는 등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구미시는 2019년 정부부처의 업무보고가 일부밖에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부분과 생활형 SOC, 지역 공모사업과 신규사업의 예산확보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 사업별로 중앙 부처에서 기재부의 예산편성 단계에 이르기까지 국비 확보에 선도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김상철 부시장은 백승주, 장석춘, 김현권 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국비확보의 중요성이 그 어느 현안보다 중요함을 느낀다며 지역현안 해결 및 구미경제 회생을 위해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였으며, 우리지역 국회의원도 지역의 현안사업에 대해 시기적으로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며 더욱 관심을 가지고,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구미시는 내년도 국비건의 사업에 대해 국장을 중심으로 3월부터 해당 중앙부처 및 기획재정부의 예산요구서 제출까지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국비 확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