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가운데)이 대웅제약 충북 오송공장을 방문해,오송공장 스마트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대웅제약 윤재춘, 전승호 사장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대웅제약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충북 오송공장을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

성윤모 장관은 생산공정, 포장, 물류 등 전라인에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한 오송공장 스마트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대웅제약 윤재춘, 전승호 사장과 면담했다.

성 장관은 "대웅제약은 녹록치 않은 대외여건에도 불구하고 해외 법인, 생산공장 설립 등 적극적인 해외 유통망 구축 노력을 통해 국내 생산 의약품을 수출하는데 성공한 수출 우수기업"이라며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성공적인 미국·글로벌 진출 역량 및 다수 약물 글로벌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제약사들의 독무대인 미국 등 메이저 의약품 시장 개척하는 데 힘쓰며 신약개발을 위한 투자도 지속할 것"을 당부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세계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며 "국내 제약사는 기술력, 자금력 등 모든 면에서 글로벌 기업에 비해 부족한 것이 현실이므로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