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652
상태바
문재인 정부 D+652
  • 안중열 기자
  • 승인 2019.02.23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2일 건배하고 있다. <사진= 청와대>

◇文대통령, 모디 일본 총리와 SNS로 우정 확인

문재인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양 정상간의 우정을 확인했다.

문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방한 기간에 베풀어준 청와대의 환대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모디 총리의 23일 발언에 대해 ”모디 총리께서 인도의 따뜻한 날씨를 가득 안고 올해 첫 국빈방문을 해주셨다”고 감사함을 표시했다.

이번 SNS 대화는 양국 정상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과거 한국 전쟁에서의 인도의 파병을 비롯해, 향후 한-인도 교역의 확대가 상호 이해관계가 맞물린 현실적인 상황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