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티맥스소프트 사옥에서 열린 ‘소원성취TF’ 발족회의에서 (앞줄 왼쪽 다섯번째부터) 이홍구 인프라웨어 회장,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 조현정 한국SW산업협회장,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 등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소프트웨어(SW)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민관합동 태스크포스(TF)팀이 꾸려졌다. TF팀은 오는 5월까지 매월 한 차례 만나 SW동향을 공유하고 SW원천기술 확보 전략 등에 대해 논의한다.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원기 제2차관 주재로 ‘소원성취’ TF발족회의를 개최했다. 소원성취는 '소프트웨어 원천기술로 성장을 취하다' 줄임말이다.

TF에는 산업계, 학계, 연구계, 정부, 유관기관에서 총 35명이 참여한다. 산업계는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 이홍구 인프라웨어 회장, 조수용 카카오 대표, 박원기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대표,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 등 12명이 포함됐다.     

TF는 민간에서 선제적인 투자가 어려운 SW원천기술 확보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그간 굵직한 성과를 낸 ‘SW 컴퓨팅산업 원천기술 개발사업’ 후속사업 대책도 주요 논의대상에 포함한다.

TF위원들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파급력을 지닌 SW 원천기술의 선제적 확보가 필수"라며 “정부가 의지와 방향성을 가지고 체계적인 투자를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관계자 모두가 머리를 맞대야 할 때”라고 의견을 모았다.

민원기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5G 이동통신 시대를 맞아 그동안 혁신을 선도해온 소프트웨어가 다시 한 번 4차 산업혁명에 새롭게 가속을 붙일 때”라며 “이번 TF를 통해 우리가 잘 할 수 있고 또 해야만 하는 SW원천기술개발 아이템들이 발굴돼서 정부가 전략적으로 투자를 이어갈 수 있는 밑거름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