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IT·과학 전기·전자 헤드라인 톱
삼성, ‘갤럭시 S10’ 공개…최고 디스플레이·두뇌 갖춘 스마트폰보급형 S10e와 5G 스마트폰도 공개…내달 5일 글로벌 출시
초음파 지문스캔, 무선 배터리 공유 등…역대 최강 AI 기능 종합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시빅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이 갤럭시S1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20일(현지시작)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를 열고 스마트폰 최초로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S10’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S10’은 총 4종으로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모두 탑재한 ‘갤럭시 S10+’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갤럭시 S10’ △스마트폰 핵심 기능을 강화한  ‘갤럭시 S10e’ △차세대 무선통신 표준 5G를 지원하는 ‘갤럭시 S10 5G’이다.

‘갤럭시 S10’은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모바일 컬러 볼륨을100% 재현해 더욱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는 ‘다이내믹 AMOLED’를 탑재했다. 또 세계 최초로 초음파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높였다.

‘갤럭시 S10’은 F1.5·F2.4 듀얼 조리개를 제공하는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와 갤럭시 S 시리즈 최초로 광각 123도를 지원하는 1600만 화소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했다. 전문가 수준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해주는 ‘슈퍼 스테디’를 지원해 선명한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갤럭시 S10’으로 스마트폰 뿐 아니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무선 배터리 공유’, 배터리·CPU·메모리 등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기술 등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10년 전 처음 소개한 갤럭시 S는 지속적으로 혁신 기술을 탑재해 삼성 프리미엄 라인업의 대표 모델로 자리 잡았으며 10번째 갤럭시 S 시리즈를 기념하는 갤럭시 S10에는 의미있는 혁신을 집대성해, 미래 스마트폰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오늘날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 넘고 스마트폰 업계에 모멘텀을 만들어, 앞으로 경험 혁신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S10.

‘갤럭시 S10’은 상하좌우 베젤을 모두 최소화하고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디스플레이로 채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로 진정한 풀 스크린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세계 최초로 탑재한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는 동영상 각 장면별로 특정 색상 영역을 분석해 최적화해 섬세하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한 다이내믹 톤 매핑을 지원해 스마트폰 최초로 ‘HDR10+’ 인증을 받았다.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는 독일 VDE사로부터 모바일 컬러 볼륨 100% 인증을 받았다. 최대 밝기 1200니트, 명암비 200만대 1로 최고의 색 정확도와 색 영역을 재현해 마치 영화와 같이 선명하고 실감나는 화질을 제공한다. 햇빛이 강렬한 야외에서도 더욱 정교한 색상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

또 별도의 필터를 적용하지 않아도 디스플레이 자체에서 인체에 해로운 블루 라이트 파장을 획기적으로 낮춰줘 독일 인증기관 ‘TÜV 라인랜드’로부터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로 인증 받았다.

‘갤럭시 S10’은 업계 최초로 사용자의 지문 굴곡을 인식해 위조 방지 기능을 강화한 초음파식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체 인증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S10’은 새로운 카메라 기술과 인텔리전트 기능인 NPU를 탑재했다. 우선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 광각으로 찍을 수 있어 광활한 자연을 보이는 그대로 촬영하거나 사진 한 장에 더 많은 가족이나 친구들의 모습을 담을 수 있다.

1200만 화소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카메라는 F1.5 렌즈와 F2.4 렌즈의 ‘듀얼 조리개’를 탑재해 사람의 눈과 같이 밝기에 따라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어떤 조도 환경에서도 최적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S10플러스.

‘갤럭시 S10’·‘갤럭시 S10+’는 멀리 있는 피사체도 노이즈 없이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광학 2배줌 지원하고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도 탑재해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다양한 앵글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 전면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소통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갤럭시 S10’은 1000만 화소 듀얼 픽셀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UHD급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했다. ‘갤럭시 S10+’는 8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추가로 탑재해 보다 극적인 라이브 포커스 기능도 제공한다.

‘갤럭시 S10’은 스마트폰 최초로 전문 카메라 수준의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슈퍼 스테디’ 기능을 적용했다. 또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 같이 본연의 색감을 더 잘 담아 낼 수 있는 ‘HDR10+’ 규격의 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NPU를 활용해 촬영 장면을 인식하고 분석해 각 장면에 가장 적합한 채도·대비·노출 등을 세밀하게 조절해주는 장면별 최적 촬영을 지원해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준다. 또 촬영 장면을 최적의 구성으로 촬영할 수 있도록 구도 추천해주기도 한다.

갤럭시S10e.

‘갤럭시 S10’의 ‘무선 배터리 공유’는 전용 충전기 없이도 ‘갤럭시 S10’을 활용해 Qi 규격을 지원하는 다른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또 갤럭시 버즈, 갤럭시 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같은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갤럭시 S10’을 유선 충전하면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동시에 다른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AI기반의 성능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갤럭시 S10’의 배터리·CPU·RAM에 적용해 사용자별 스마트폰 사용 패턴을 학습하고 배터리 사용시간과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를 최적화해 준다. 

‘갤럭시 S10’은 LTE 무선통신과 와이파이 간 전환을 끊김 없이 연결해 주고 피싱 와이파이를 탐지해 차단할 수 있게하는 ‘인텔리전트 Wi-Fi’를 지원한다. 사용자의 생활 습관에 따라 자동으로 개인화된 스마트폰 설정을 추천을 해주는 ‘빅스비 루틴’을 제공한다.

이밖에 연결 기기가 많은 상황에서도 최대 4배 이상 빠른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와이파이 6’ 규격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최초로 최대 2.0Gbps 다운로드 속도의 LTE 규격을 지원한다.

‘갤럭시 S10’은 게임시에도 서라운드 음향 효과인 돌비 애트모스이 적용돼 더욱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최초로 ‘유니티 엔진’에 최적화해 ‘포트나이트’, ‘아스팔트9’과 같은 인기 게임들을 최고 성능으로 즐길 수 있다. 또 ‘갤럭시 S10’은 사용자의 게임 사용 패턴을 학습해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S10’은 모바일 보안 플랫폼 ‘삼성 녹스’를 지원할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서비스들의 개인 키를 삼성 녹스와 함께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탑재했다. 

갤럭시S10 5G

삼성전자는 5G 무선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 S10 5G’도 공개했다. ‘갤럭시 S10 5G’는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큰 6.7형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다. 삼성전자 최초로 적외선 기술을 활용해 심도를 감지할 수 있는 3D 심도 카메라가 탑재되어 동영상 라이브 포커스와 간편측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 25W의 급속 충전 기술 등 사용자들이 차세대 5G 무선통신의 우수성을 최상의 제품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갤럭시 S10’은 다음달 8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코드 프리 이어셋 ‘갤럭시 버즈’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 S10’은 프리즘 블랙, 프리즘 화이트, 프리즘 그린, 프리즘 블루, 카나리아 옐로우, 플라밍고 핑크의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S10+’는 6가지 색상 외에 고급스러운 세라믹 소재의 세라믹 블랙과 세라믹 화이트로도 출시된다.

가격은 현장에서 공개하진 않았으나 갤럭시S10e 128GB 89만9800원, 갤럭시S10 128GB 105만6원, 512GB 129만8000원, 갤럭시S10+ 128GB 115만5000원, 512GB 139만7000원으로 정해질 가능성이 크다. 갤럭시S10 5G 모델은 출고가가 150만원 내외가 될 것이 유력하다. 

여용준 기자  dd0930@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