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원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2019학년도 교원임용시험에서 121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오는 25일 2019학년도 교원임용시험 합격자들을 초청해 축하와 격려의 오찬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원대학교는 체육교육 23명의 최다 합격자를 배출하는 영광을 안았으며, 역사교육 16명, 윤리교육 15명, 유아교육 13명, 지리교육 12명 등 사범대학 전체 학과가 고르게 합격자를 배출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에 40명으로 가장 많이 합격했고, 충청북도에 36명의 합격자가 이름을 올리며 뒤를 이었다.

학생 수의 급감과 취업 한파 등으로 교원임용의 길이 급격히 좁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121명의 합격자는 괄목할만한 성과로, 서원대학교는 최근 5년 평균 112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최지현 사범대학장은 “이러한 성과는 무엇보다 교직을 준비해 온 학생들의 열정과 교수들의 헌신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평가하면서 “2020학년도 임용시험에서는 더 많은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원대는 1968년 개교 이래로 우수한 교원 양성 프로그램을 갖추고 발전시켜 왔으며, 사범대학 전체가 공감동행의 미래교육을 함께 준비해 가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예비교사 캠프, 하계방학 집중교육, 1, 2차 예비교사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 등의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교사들이 창의성과 현장 전문성을 함께 갖춘 선도 교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