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혁신성장기업 생태계 조성에 4년간 1.7조원 투자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금융 은행 중간 톱
신한금융, 혁신성장기업 생태계 조성에 4년간 1.7조원 투자"혁신성장 위한 민간 부문 프로세스 다각도로 분석"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혁신성장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창업·벤처기업, 4차산업 관련 기업, 사회적기업 등에 4년간 모두 1조7000억원을 투자한다.

신한금융은 2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그룹경영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의 '혁신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신한금융의 GIB(글로벌자본시장) 부문을 중심으로 각 계열사를 통해 투자 대상 기업과 매칭 방식으로 마련된다.

1조7000억원을 직·간접 투자하므로 최대 6조원의 투자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신한금융은 기대하고 있다. 기업당 평균 3억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진다고 하면 최대 2만개 기업에 혜택이 돌아가는 셈이다.

혁신성장 프로젝트는 ▲ 연 2회 신한 퓨처스 랩을 통한 혁신성장기업 투자 ▲ 프로젝트 및 블라인드 펀드를 통한 개별 혁신성장기업 투자 ▲ 정부조성펀드 매칭 투자 ▲ 신한BNPP자산운용 블라인드 모펀드 조성 및 투자 ▲ 신한희망재단 등을 통한 사회적기업 투자 등으로 구성됐다.

혁신성장 프로젝트 투자계획<제공=신한금융>

신한금융은 아울러 국내 산업의 혁신성장 패러다임 전환에 기여할 수 있게 그룹 내 미래전략연구소를 핵심센터로 지정해 투자업무뿐 아니라 영업, 심사·리스크, 평가·보상 체계의 시장 친화적 개선 등 혁신성장을 위한 민간 부문의 프로세스를 다각도로 분석하도록 할 예정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혁신성장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하는 신한의 열망을 나타낸 것"이라며 "2017년 발표한 그룹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와 함께 포용적, 생산적 금융이라는 금융의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양대 축을 갖췄다"라고 말했다.

유제원 기자  kingheart@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