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환용 기자] SK텔레콤은 넥슨과 5G VR 게임 개발을 위한 온라인게임 3종 IP(지적재산권)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SKT가 활용하는 넥슨 IP는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버블파이터’다. 특히 카트라이더는 남녀노소 쉽게 할 수 있는 게임 방식으로 출시 15년이 지난 현재도 국내 PC방 점유율 5위에 올라 있다. 이번 계약으로 SKT는 카트라이더 VR(가칭) 등 5G 스마트폰용 VR 게임을 상반기 중 출시한다. 게임 개발은 VR 게임 개발사 픽셀핌스가 SKT와 협력한다.

SKT는 5G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차별화 콘텐츠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MWC 2019에서도 다양한 글로벌 게임, 미디어,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을 체결한다. 국내에서는 넥슨과 추가 협력을 논의하는 등 대형‧중소 개발사들과 5G VR 게임 라인업을 확대한다.

SKT는 확보한 게임과 VR 콘텐츠를 자사 5G 고객에 독점 공급하거나 차별화 혜택을 주는 방식으로 제공한다.

양맹석 SKT 5GX MNO사업그룹장은 “통신사와 게임사가 손잡고 5G, VR 게임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간다는 점에서 이번 협력의 의미가 크다”며 “5G 스마트폰 출시에 맞춰 고객들에게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