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KCC홈페이지>

[이뉴스투데이 황이진영 기자] KCC가 19일 최근 발생한 여주공장 사고에 대해 공식 사과 입장문을 내놨다.

KCC는 이날 공식 입장문을 통해 "먼저 유명을 달리한 고인과 유가족께 진심 어린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이어 "회사 차원에서 참담한 심정을 금할 수 없으며,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유족들께는 최선의 보상과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슬픔을 위로해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해 "회사는 현재 관련 기관과 함께 사고 수습 및 원인파악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책임 있는 자세로 사태 수습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대응책 마련에도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안전을 경영의 제 1의 원칙으로 삼고 안전의식 제고와 실천을 위한 관련 법규 및 규정은 물론, 철저한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한 사업장을 구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1일 KCC 여주공장에서는 홀로 마무리 작업을 하던 50대 노동자가 대형 유리판에 깔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