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 ▲외교 안보 ▲경제 ▲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재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암투병 중인 MBC 이용마 기자를 문병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이용마 페이스북>

◇ 文대통령, 이용마 MBC 기자 문병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암투병 중인 MBC 이용마 기자를 문병했다. 지난 대선 이전인 2016년 12월에도 이 기자를 병문안해 여러 해직 언론인의 복직 약속을 이행한 것이다.

문 대통령은 이 기자가 자신에게 보낸 메시지에 대해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을 통해 답을 전달하기도 했다. 소득주도성장 정책과 재벌 중심의 경제구조의 변화에 대한 확고한 입장과 함께 복지확충에 대한 기존 입장도 재확인시켜줬다.

지난 2012년 MBC 블랙리스트 사태 때 공정방송을 요구하는 파업을 주도해 사측으로부터 해직통보를 받았던 이 기자는 2017년 최승호 대표이사의 취임과 함께 복직됐다. 1994년 MBC에 입사,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 홍보국장을 역임했다. 해직 이후에는 국민라디오에서 ‘이용마의 한국정치’를 진행했고, 현재 복막암 투병 중에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