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센트럴D 투시도. <사진=대우산업개발 제공>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대우산업개발이 동대구에서 분양한 '이안 센트럴D' 아파트와 오피스텔 계약이 조기에 마감됐다.

대우산업개발은 18일 이안 센트럴D 오피스텔을 약 한 달 만에 계약을 완료하고 아파트는 지난 9일 선착순 계약을 진행해 분양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이안 센트럴D는 지난해 12월 청약제도 개편 이후 대구지역에서 첫 분양한 단지임에도 특별공급을 제외한 438가구 모집에 1만8244건이 접수돼 평균 41.65대 1, 최고 380.5대 1의 청약경쟁률을 보이며 전 가구 1순위 당해에 마감됐다.

특히 이안 센트럴D 오피스텔은 미분양이 많은 대구지역의 시장 악재에도 불구하고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3인 가족이 살기에 적합한 주거용 오피스텔로 설계된 데다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문 아파트 단지 내 오피스텔로 대단지가 갖는 장점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세탁기 및 의류건조기, 빌트인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등 실거주에 필요한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면서 조기 완판에 성공했다.

이안 센트럴D는 지하 2층~지상 22층, 10개 동, 총 117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아파트 999세대(전용 59~116㎡)와 오피스텔 180실(전용 51~68㎡)로 구성됐다. KTX·SRT·대구지하철1호선 동대구역 역세권 입지에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도 가깝다. 신세계백화점, 동대구초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연초 비수기임에도 차별화된 상품 구성과 풍부한 생활인프라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며 "대구 교통의 허브인 동대구역 역세권 입지에 신평면 살림착착 등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한 것이 유효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산업개발은 이안 센트럴D의 성공적인 분양 기조를 동해와 부천으로도 이어갈 예정이다. 동해시 천곡동 중앙아파트를 재건축한 '이안 동해 센트럴' 247가구와 부천 삼협연립ㆍ단독주택 재건축인 '이안 더 부천' 219가구를 다음 달에 분양할 예정이다. 두 단지 모두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평형 구성 및 입지적 장점이 뛰어난 곳에 있어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