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이 16일 오후 광주 금남로에서 열린 5·18역사왜곡 처벌을 위한 광주범시민궐기대회에 참석해 '자유한국당 사죄'와 '5·18 망언을 일삼은 국회의원 제명'을 촉구했다.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이용섭 광주시장이 16일 오후 4시 광주 동구 금남로 일대에서 열린 5·18역사왜곡 처벌을 위한 광주범시민궐기대회에 참석했다.

이용섭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1980년 총칼로 이뤄진 학살이 망언의 학살로 이어지고 있다"며 "법원과 검찰은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망언을 한 자유한국당 의원 3명과 지만원씨를 엄정하게 수사하고 처벌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시장은 "5·18은 법적으로 역사적으로 이미 검증을 받고 세계인들이 인정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민주 역사"라면서 "그런데도 자유한국당 망언자들이 5·18을 또다시 정치적으로 악용, 80년 전 자행된 총칼의 학살이 망언의 학살로 되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용섭 시장은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망언으로 5·18 유공자와 가족들의 눈에는 피눈물이 나고 있다"며 "더이상 5·18이 폄훼되고 왜곡되는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이번에 확실히 책임을 묻고 역사왜곡특별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