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이하 이 총리)는 16일 오전 우리나라 깻잎 최대 주산지인 금산의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금산군 추부면 서대산로)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김현수 농식품부 차관,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종민 국회의원, 문정우 금산군수, 김종학 금산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추운 날씨에도 신선농산물 생산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충남지역 농업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채소 농업 육성에 대한 정부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 총리는 금산 만인산농협에서 깻잎 생산 및 APC(Agricultural Products Processing Center:농산물산지유통센터, 산지에서 농산물 집하, 공동출하·규격 상품화를 주요 기능으로 하는 시설) 현황 등에 대해 박기범 산지유통센터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APC 시설을 참관해 깻잎 선별과 포장, GAP인증(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등 품질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총리는 최근 수년 간 농가 소득이 좀처럼 오르지 않아 걱정이 많았는데 만인산 농협처럼 특화된 장점을 살린 곳이 많아지면 농가소득도 높아질 것이라며 농가소득 전망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채소류 등 작물의 재배기술 개선, 품질과 안전 관리에 더욱 매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정부는 안전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수확 후 관리기술 개발, 잔류농약 등의 안전성 분석 지원, GAP 인증 농산물 전용판매관 개설 등 지원을 강화하고 과학적 영농을 위한 ICT 시설 보급, 안정된 소비처 확보를 위한 지역 푸드플랜 수립,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 등 생산·소비 기반 확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