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가운데)와 이지훈 코웨이 Global시판사업부문장(오른쪽), 린샤오웨이 JOMOO 유럽미주센터본부장(왼쪽)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출처=코웨이>

[이뉴스투데이 황이진영 기자] 코웨이는 지난 해 12월 중국 주방욕실 전문업체인 JOMOO와 상호 전략적 제휴·협력을 논의하기 위한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JOMOO는 중국의 주방·욕실 브랜드 기업으로 9년 연속 중국 욕실제품 판매 1위, 2018년 광군제 기간 동안 약 8억 RMB(한화 약 1360억 원)을 판매하며 스마트 비데와 욕실 제품 카테고리군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이다.

이번 제휴 논의는 국내에서 선도적 환경가전 기술을 보유한 코웨이와 중국 내 거대규모의 주방, 욕실 제품의 제조, 유통 및 서비스 인프라를 갖춘 JOMOO가 만나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코웨이는 JOMOO와의 제휴가 성사되면 중국 시장에 적합한 정수기, 비데 등의 제품 개발과 유통 및 서비스 구축 등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중국 내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지훈 코웨이 Global 시판사업부문장은 “최근 중국에서는 웰빙 가전에 대한 관심이 높고 주방·욕실 제품 채널을 통해 정수기와 비데 등을 구입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가 성사되면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브랜드, 채널의 강점들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 정수기 시장은 2018년 317억 RMB(한화 약 5조2000억원) 수준으로 연 평균 약 15~20%씩 성장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가전 시장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