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영덕군, 공직비위 예방과 친절한 민원응대로 청렴도 향상에 총력영덕군, 2019년 감사업무 연찬회 개최

[이뉴스투데이 경북취재본부 정상현 기자] 경북 영덕군이 지난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주무담당, 부읍면장, 회계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년 감사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감사법무담당은 2019년도 감사분야 동향과 군 자체감사 계획을 설명하고, 올해부터 적용되는 3대 비위 징계기준 강화 추진방침과 전년도 감사결과 주요 지적사례를 언급하며 향후 반복적인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민원응대 부적정 사례를 통한 고객만족 민원응대 방법과 2019년 종합청렴도 향상을 위한 주요 청렴시책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참석자와 질의․응답하는 시간도 보냈다.

연찬회에 참석한 차상수 기획감사실장은 “군민행복의 첫걸음은 공무원의 청렴이다. 우리 군 공직자들이 법령과 규정을 준수하고, 주민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청렴한 마음으로 다가가 군민 눈높이까지 청렴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덕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의 날 운영,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불합리한 조직 관행 발굴․개선, 부정․부패 신고센터 운영, 청렴 서한문 발송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정상현 기자  timenews1@hanmail.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