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산업 중기·벤처
경동나비엔, CIS 최대규모 러시아 냉난방전시회 ‘Aqua Therm 2019’ 참가Deluxe E, NCB 700 등 신제품 선보이며 러시아 시장 저변 확대
경동나비엔이 12일(현지시간) CIS 최대 규모의 냉난방 전시회 ‘Aqua Therm Moscow 2019’에 참가했다. <사진출처=경동나비엔>

[이뉴스투데이 황이진영 기자] 경동나비엔이 국가대표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시 한 번 러시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

경동나비엔은12일(현지시간)부터 15일까지 4일간 CIS 최대 규모의 냉난방 전시회 ‘아쿠아 섬 모스코‘(Aqua Therm Moscow 2019)’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쿠아 섬 모스코는 지난해 전세계 34개국 812개 업체가 참가하고 약 2만7000여명이 방문한 러시아 및 CIS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냉난방과 관련된 최신의 기술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로 러시아뿐만 아니라 주변의 CIS 국가들이 주목하는 행사다.

경동나비엔은 러시아 소비자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다양화된 제품 라인업을 공개한다. 제 2의 국민보일러를 꿈꾸는 벽걸이 가스보일러 DeluxeE,프리미엄 콘덴싱보일러인 NCB 700은 물론, 일반형 난방 전용 벽걸이 가스보일러도 첫 선을 보인다.

이 가운데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Deluxe-E다. 지난해 출시된 Deluxe-S와 함께 러시아 국민보일러라고 불렸던 Deluxe를 대체할 후속 모델이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뛰어난 온수 성능은 물론 룸콘 적용으로 편리한 온도조절 및 쾌적한 실내 온도 유지가 가능해 새로운 국민보일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가정용 보일러 시장을 넘어 상업용 시장에서도 외연 확장에 나선다. 관체형 보일러 NFB를 새롭게 출시하며,상업용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경동나비엔은러시아에서 최근 5년 내내 두 자리수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매년 10만대 이상 보일러를 판매하면서 러시아 벽걸이형 가스보일러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현지 난방 인프라와 기후를 고려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지난해에는 러시아 진출 10년만에 유럽을 포함한 보일러 업계 최초로 100만대 판매를 달성했다.

경동나비엔 김택현 러시아 법인장은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신규 유통채널 확보는 물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며 “가정용 제품뿐만 아니라 상업용 보일러 및 캐스케이드 시스템 등으로 시장을 더욱 확장해나가며 러시아는 물론 CIS No.1 브랜드로써의 위상을 유지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황이진영 기자  hjyhjy124@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