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부산 Young 리더 양성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글로벌 부산 Young 리더 양성 프로젝트' 추진
학교장 추천으로 초등 4학년 300명 신규모집
  • 박흥식 기자
  • 승인 2019.02.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시는 영어문화 참여기회 확대 및 영어구사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글로벌 부산 Young 리더 양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학생들의 외국어교육에 대한 지자체의 공동책무를 인식해 부산시가 선도적으로 시행한 사업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모범적이고 영어에 대한 열의가 강한 저소득․취약계층 초등학생 4학년을 3년간 집중 교육해 글로벌도시 부산의 Young 리더로 키워내는 과정이다.

2017년에 초등학교 4학년 300명을 대상으로 시작했으며, 특히 올해는 3년간 영어집중교육의 결실을 맺는 해로 기존 5~6학년 학생 600명 이외에 신규 4학년 300명을 추가 선발해 4~6학년 총 900명이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신규선발은 학교장 추천으로 이뤄지며 교육청을 통해 2월 21일까지 추천받아 대상자를 선정한다.

오는 3월 2일 오전 10시, 오후 2시에는 학생, 학부모, 강사진이 함께 참가해 2년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실력을 발휘하는 성과보고회를 열고, 3월 9일 오전 10시 부산글로벌빌리지 대강당에서 신규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후 오리엔테이션 및 레벨 테스트를 통해 10개월간 수준별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미래의 꿈나무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체험 중심 교육으로 학생들의 영어 구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이다”라며, “영어문화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글로벌 감각과 영어구사능력을 갖춰 세계에서 경쟁할 수 있는 부산의 인재들을 키우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