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올해 '행복공동체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 이뉴스투데이
search btn
상단여백
HOME 전국
김해시 올해 '행복공동체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10곳 선정, 최대 4천만원 지원 일자리 창출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는 13일 김해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읍면동장, 주민대표 60여명을 대상으로 김해형 공동체 활성화 사업인 ‘2019년 김해행복공동체 조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해행복공동체 조성사업은 주민 역량을 강화하고 이웃간 소통을 증진해 일자리와 지역문제를 해소하는 주민주도형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도내 첫 사례이다.

지난해 모두 11개 공동체가 선정돼 사업 완료 후 지난해 12월 사업평가회를 가졌으며 소득사업을 통해 일자리와 수익 창출로 지역경제 활력에 원동력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일부 참여 공동체는 마을기업이나 사회적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준비 중이다.

김해시는 이러한 지난해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도 총 10개 공동체를 선정하고 공동체당 최대 4000만원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을 추진한다.

허성곤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이웃간 소통이 강화되는 것은 물론 점차 살기 좋은 마을로 바뀌었으면 좋겠다”며 “이번 설명회가 김해시 사회적경제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이 사업을 한 단계 성장시킬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박흥식 기자  hsp01@daum.net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