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프>

[이뉴스투데이 오재우 기자] 지프가 지난 1월 총 812대를 판매하며 수입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수입차 지프는 지난 1월 812대가 등록되어 전년 동기간 판매량 대비 185.9% 증가하며 수입 SUV 브랜드23개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다.

특히, 지프의 레니게이드는 394대가 등록돼 수입 소형 SUV 시장 점유율 66.9%를 기록해 베스트셀링 소형 SUV의 가치를 입증했다. 레니게이드는 이미 지난 2017년에도 총 2169대가 판매되며 수입 소형 SUV 1위에 오른 바 있다.

또한, 지난 7월 출시된 준중형SUV올 뉴 컴패스는 지프 고유의 디자인 특성과 현대적이고 젊은 감각 요소가 조화를 이룬 새로운 모습과 탁월한 주행성능으로 152대가 판매되어 꾸준한 인기를 보였다.

FCA 코리아는 지난 2018년부터 지프 브랜드에 주력하는 전략을 전개하며 SUV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올해도 지프 포커스 전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우선 올해 상반기까지 FCA 코리아 공식 전시장을 모두 지프 전용 전시장으로 전환할 예정이며, 고객과의 접점 확대 및 지프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FCA 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은 “지프가 수입 SUV 브랜드 1위로 올해를 시작하게 된 점은 굉장히 고무적이다. 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지프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과 지프 전용 전시장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고객들의 SUV에 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에도 다양한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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