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 ‘손해보험 상담센터’ 확대 운영…모바일 상담 가능해져
상태바
손보협, ‘손해보험 상담센터’ 확대 운영…모바일 상담 가능해져
  • 윤현종 기자
  • 승인 2019.02.1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윤현종 기자] 손해보험협회가 기존 손해보험 상담센터를 상담전문위원 위촉 및 모바일 편의성 제공 등으로 확대해 나갈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

손보협은 소비자 불편에 대한 신속한 해결을 위해 실질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손해보험 상담센터’를 14일부터 확대·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담센터는 구체적인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행 ‘자동차 사고 과실비율’에 대한 ‘전문가 상담’을 장기·자동차보험 등 손해보험 전반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협회는 보험 종목별 전문 상담 인원을 확충해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 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변호사·손해사정사 등 상담전문위원을 공모를 통해 위촉할 계획이다.

상담 경로도 소비자 접근성을 높여 기존 인터넷·전화에서 모바일·방문 등으로 확대해 나간다. 또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모바일 상담센터를 오픈해 간편하게 상담을 신청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할 예정이다.

손보협 관계자는 “손해보험 상담센터를 운영해 소비자 궁금증 및 불만 사항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해소할 방침”이라며 “향후 SNS 공식계정 운영으로 소비자 소통강화 및 손해보험 관련 정보 제공 등 소비자 보호 및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