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송혜리 기자] 인섹시큐리티는 오는 27일 가산동 인섹시큐리티 본사에서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마그넷 엑시엄 핸즈온 트레이닝’ 교육세션을 진행한다.

마그넷 포렌식 국내 총판이자 공인 교육센터인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교육세션에서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디지털포렌식 시장 동향을 소개한다. 또 마그넷 '엑시엄'을 활용해 조사 절차에 따른 포렌식 조사 방법을 시연하고 포렌식 시스템 구축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마그넷 엑시엄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사물인터넷(IoT) 기기 등에 저장된 정보를 추출해 종합 분석할 수 있는 복합 디지털포렌식 (범죄 증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이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최근 온라인 및 모바일을 포함한 디지털 데이터를 복원해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데 범죄와 부정부패를 근절하기 위해 공공 수사기관은 물론 기업에서도 도입을 늘리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마그넷 엑시엄 핸즈온 트레이닝’은 단순히 디지털 데이터 추출뿐만 아니라 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범죄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