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12일(화) 학생교육문화회관 이든홀에서 「미추홀구교육혁신지구 설명회」를 실시했다.

연수는 마을활동가들이 미추홀구 관내 초,중학교 관리자 및 교사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2019교육혁신지구 사업소개와 마을의 교육콘텐츠를 소개하고 다양한 마을 자원들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들이 교육과정과 연계되어 학생들이 마을과 학교를 넘나들며 배울 수 있도록 미추홀구 온마을학교, 숭의목공예센터, 숭의평화시장, 업사이클에코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마을의 교육관련 협동조합에서 교육콘텐츠 소개와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특히 올해 남부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주적공동체성장프로그램’으로 마을지도만들기, 인권교육, 사회적경제, 문화예술교육, 환경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차영희 초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이 경쟁이 아닌 협력과 공동체적 연대를 배울 수 있도록 마을과 함께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마을과 소통하고 호흡하며 마을교육공동체로 나아가는 과정에 선생님들과 마을활동가들이 함께 최선을 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격려하였다.

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오는 15일(금)에 중구교육혁신지구 설명회에서도 중구 관내의 학교와 마을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며 앞으로 교육혁신지구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