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 통합한국관을 관람 중인 현지인 관람객들. <사진=aT>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aT가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해 한국 특산물 소개에 나섰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 농식품의 러시아 및 CIS(독립국가연합)지역 수출확대를 위해 11~15일까지 닷새간 개최되는 ‘2019 모스크바 국제식품박람회(PROD EXPO 2019)’에 참가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aT는 17개 수출업체가 참가하는 통합한국관을 구성해 차류‧음료‧주류 등 수출유망품목 및 지역특산물을 대거 선보였다. 특히 추운 날이 많아 따뜻한 차를 즐겨 마시는 러시아 차(茶)문화에 맞춰 유자차와 생강차, 홍삼차 등 우리 전통차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일상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한국 농식품’을 주제로 러시아 및 CIS지역의 고품질 프리미엄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는 유력 바이어 발굴과 판매선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병호 aT 사장은 “정부의 신북방정책에 발맞춰 올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지사를 신설하는 등 앞으로 우리 농식품의 러시아 및 CIS지역 수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다양한 수출지원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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