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스스로의 몸에 불을 지른 김모 택시기사의 택시 창에 붙어 있는 전단 [사진제공=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박병윤 기자]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택시운전사가 분신을 기도하는 일이 11일 재차 발생했다.

카풀 문제를 두고 택시업계의 절박함을 호소하기 위해 스스로 몸에 불을 붙인 택시기사가 2개월 간 3명이나 된다.

이날 오후 3시50분께 서울 개인택시 강남조합 소속 택시운전사 김모(62)씨가 서울 여의도 국회 앞길에서 자신의 택시에 불을 지른 뒤 국회로 돌진하려다 다른 승용차에 부딪혀 멈춰섰다.

김씨는 얼굴 등에 화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진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의 택시 유리창에는 "택시가 '변'해야 산다. 친절·청결·겸손 '답'입니다", "카카오 앱을 지워야 우리가 살 길입니다", "단결만이 살 길이다 투쟁으로 쟁취하자" 등의 문구가 적힌 전단이 붙어있던 것으로 확인됐다.

카카오 카풀과 관련한 택시운전사 분신은 이번이 세번째다.

앞서 작년 12월10일 법인택시 운전사 최모(57)씨가 국회 앞에서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항의하며 택시 안에서 분신해 숨졌다.

당시 최씨는 "카풀이 무산될 때까지 끝까지 투쟁하기 바란다"며 "카풀이 제지되는 날까지 나의 시신을 카카오 본사 앞에 안치해달라"는 등의 유서를 남겼다.

두 번째는 지난달 9일 오후 6시께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 인근 도로에서 발생한 택시기사 임(65)씨가 분신을 시도했다. 임씨는 전신에 2도 화상을 입고 서울 영등포구 한강성심병원으로 이송됐다가 다음날 오전 5시50분께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