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가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육군미사일사령부 초청 입학설명회를 진행했다.

육군미사일사령부는 육군본부 직할 사령부로 지대지 미사일 이용 타격 작전을 수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육군 정예 부대다.

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군위탁전형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군위탁전형은 부사관, 장교 등 군 복무중인 군인(군무원 포함)이 학군 제휴에 의해 정규 4년제 대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 제도로, 직업군인의 전문성과 역량강화를 위해 군과 대학에서 함께 지원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군 부사관, 장교 및 군무원들은 직종의 특성 상 오프라인 학업을 병행하기가 어렵다"면서 "서울디지털대는 강의 및 시험을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특히 스마트폰으로도 수강 가능하므로 야외에서 자주 교육, 훈련을 받거나 유선인터넷 환경이 열악한 지역에서 복무하는 직업군인들에게 유용하다. 때문에 매년 군 복무 재학생 및 졸업생에 의해 추천받아 입학하는 군인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군위탁전형 지원을 위해서는 자비취학 추천 신청과 온라인 입학지원서 작성을 동시에 진행해야 하며, 군 위탁생에게는 전형료 및 입학금 면제와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군위탁전형에 합격한 뒤 각 군 본부의 국비위탁생으로 선발되면, 등록금 전액 감면도 가능하다. 자비취학 추천자의 경우에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으면 등록금 소득 분위에 따라 등록금 전액 감면도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는 국방부, 육 · 해 · 공군본부, 육군교육사령부, 육군보병학교, 해병대1사단 등과도 학군(學軍)협약 및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현재 약 500여 명의 군 간부 및 군무원이 재학 중이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이번 육군미사일사령부 입학설명회를 통해 사이버대학에 대한 군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면서 "앞으로도 군 간부들에게 군위탁 교육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국방 홍보 및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심리상담센터가 교내 1층에 놀이치료실을 개소했다고 전했다.

놀이 치료는 발달, 정서, 행동상의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이 놀이를 매개로 심리적인 어려움을 스스로 극복하고, 발달시기에 적합하게 발달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치료로, 이를 통해 지역 사회 아동과 청소년의 건전한 심리 발달, 성장을 돕겠다는 것이 서울디지털대의 계획이다.

서울디지털대는 놀이치료실 개소 기념으로 3월까지 초기상담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심리상담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진숙 서울디지털대학교 심리상담센터장은 "아동들의 놀이치료는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높은 치료비용으로 전문적인 도움을 받기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들의 건전한 심리 발달을 위해 대학과 지역사회이 함께 애썼으면 한다"고 밝혔다.

2006년 설립된 서울디지털대학교 심리상담센터는 재학생 및 지역주민,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상담, 상담사 수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