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몬>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티몬이 타임마케팅으로 중소파트너 매출 성장을 도왔다.

티몬은 시간대를 세분화해 진행한 프로모션 ‘타임어택’과 ‘1212타임’ 등 이른바 ‘타임마케팅’이 노출기회가 적은 중소파트너 매출을 20배 성장시키는 등 큰 성과를 보였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7일 시작한 ‘1212타임’은 정오(12시)와 심야(12시)로 하루를 구분해 각각 12시간동안 프로모션이 진행했다. 최근 3주 동안 이 프로모션에 참여한 500여개 파트너들 중 30% 가량인 152개 딜의 12시간 매출이 1000만원을 넘겼다.

중소파트너의 경우 하루 매출 1000만원 이상은 큰 성공으로 상품가를 조절해 마진을 낮추는 대신 판매량은 이전 대비 20배 이상 뛴 것이다. 메인 상단 노출이 어려운 중소 파트너사에게 있어서 타임마케팅을 통한 노출 확대는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타임마케팅은 시간을 정한다는 부분에서 홈쇼핑과 비슷하나 모바일 플랫폼으로 여러 상품이 노출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크게 다르다. 구매 고객 교차구매 비중도 평균 60%로 티몬 일반 고객보다 추가 구매한 경우가 3배 더 높았다. 이 덕분에 중소파트너사는 객단가를 높이고 매출을 확대하는데 효과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기존 프로모션과 다르게 타임마케팅은 시간대를 세분화한 만큼 중소형 파트너들에게는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소비자들에게는 접속할 때마다 새로운 할인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 티몬은 데이마케팅을 넘어, 매일매일 시간대를 세분화하고 파트너들에게는 매출 확대와 소비자들에게는 24시간 득템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도록 타임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