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인포패브릭과 휴먼패스는 글로벌 유전자 플랫폼 구축을 위한 합작 법인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조영준 애스톤 상무(CSO), 김동수 젠인포패브릭 대표, 염철호 젠인포패브릭 의장, 이승재 휴먼패스 대표, 김양훈 충북대 산학협력부단장)

[이뉴스투데이 김성욱기자] 젠인포패브릭(Gene Info Fabric, GIF)은 유전자 분석 기업인 휴먼패스와 글로벌 유전자 플랫폼 구축을 위한 합작법인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GIF는 휴먼패스와 글로벌 유전자 정보 플랫폼을 구축해 국내외 유전자 산업을 선도하며 자유롭고 안전한 개인 유전자 정보 유통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대규모 유전자 정보가 유통될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백만명의 유전자 정보 분석업무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해외 유전자 기업과 연구기관을 모집해 'GIF Alliance'를 구성할 예정이다.

GIF는 2018년에 설립된 유전자 기반 개인 질병관리 및 생애주기별 건강정보 분석 전문기업으로 유전자 분석 결과를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을 통해 유통할 것이며, 탈중앙화 저장공간(Decentralized Storage) 기반 유전자 정보은행 시스템을 구축해 개인 유전자 정보 유통에 최적의 안정성을 더할 계획이다.

염철호 GIF 의장은 "향후 전 세계 유전자 빅데이터 관련 마켓 볼륨은 반도체의 약 20배 이상으로 전망될 정도로 잠재력이 대단한 분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와 세계 최고 검사기관, 연구소와 직거래 연계를 통해 전 세계인 누구나 정밀검사는 물론 정밀 예측과 정밀 치료가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며 “일반 대중, 연구소, 의약품 개발자, 전 세계 환자 및 의료인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인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김동수 GIF 대표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하면서 기초적인 데이터인 유전자정보를 안전하게 유통하기 위해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유전자정보의 유통은 현대의학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승재 휴먼패스 대표는 “이번 합작법인 설립계약을 통해 GIF와 개인 유전자 정보 유통의 세계적인 장을 만들고 싶다”며 “개인의 유전자 정보 유통을 통해 새로운 진단법, 신약개발과 같은 현대의학 발전을 위한 연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