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D+632
상태바
문재인 정부 D+632
  • 이상헌 기자
  • 승인 2019.02.03 16: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설을 맞아 관악구 일대에 어려운 이웃을 찾자 행복도시락을 배달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나눔의 정'을 몸소 실천했다.

2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이 설 연휴 전인 1일 서울 관악구 일대의 아파트와 단독주택 지역을 돌면서 결식아동에게 직접 도시락을 배달했다.

도시락 배달 행사는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 관악센터'(대표 최영남)와 연계해 이뤄졌다. 문 대통령은 반찬을 직접 도시락 용기에 담은 뒤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결식아동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는 게 청와대의 설명이다.

문 대통령이 전달한 도시락은 쌀밥, 연어까스, 햄·감자조림, 멸치 볶음, 무생채, 배추김치 등 5가지 반찬과 후식으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에게 대통령의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전달하기 위해 격려 카드도 도시락에 함께 넣었다.

이외에도 청와대 조리장이 만든 닭강정을 특별메뉴로 준비했다. 문 대통령은 "특별한 간식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무언가를 준비해가자'고 지시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도시락 가방 여러 개를 직접 들고 나눔공동체에서 운영 중인 차량을 이용해 방문 배달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latnals 2019-02-06 00:55:16
문재인대통령님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