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는 이번 설 연휴에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킨 실속 상품이 인기 끌 것으로 내다봤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친지들 얼굴만 봐도 즐거운 것이 설 연휴다. 기쁜 마음을 담아 의미 있는 선물을 해주고 싶지만 생각보다 선물 고르기는 쉽지않다.

몇 날 며칠 고민만하다 빈손으로 고향으로 향한 사람도 적지 않을 터다. 그러나 아직 설 선물을 하기에 늦지 않았다. 가까운 오프라인 쇼핑몰은 설날 당일인 5일만 쉬는 경우가 많고 온라인 쇼핑몰 중에도 쿠팡은 로켓배송으로 익일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유통가는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가치 소비, 가성비 영향으로 실용성이 강조된 아이템을 설 선물로 추천하고 있다. 받는 이를 위한 감사와 응원 메시지를 전하면서 실속도 함께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더할 나위 없는 설 선물이 되기 때문이다.

부모님 건강을 위한 건식 찜질기부터 아기자기한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겸비한 키즈 백팩까지, 늦은 만큼 가족 선물로 딱 맞는 실속 있는 설 선물을 추천한다.

<사진=에버조이>

부모님 건강은 자녀에게 언제나 고민되는 주제 중 하나다. 안마기 렌탈이나 운동 기구 등도 좋지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식 찜질기도 최근 주목 받는 상품 중 하나다.

습식 족욕기는 물을 넣고 빼는 번거로운 과정이 많은데 비해 에버조이 건식 족욕기는 먼지제거 정도만 해주면 돼 관리가 편하다. 기호에 맞게 쑥이나 한약재·허브·귤껍질 등을 넣어 사용할 수 있다.

족욕은 물론 여성에게 좋은 좌훈까지 가능해 어머님들 효도 상품으로 자주 언급된다. 실제 상품평에도 “써보고 좋아 명절 선물로 양가 부모님께 드리려 주문했다” “수족냉증으로 고생하는 엄마가 너무 좋아하신다”며 칭찬 일색이다.

<사진=아이더>

떨림과 설렘으로 새학기를 준비 중인 자녀와 조카를 위해서는 백팩이 제격이다. 트렌디한 스타일은 물론 아이들 안전과 편안한 착용을 위한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어 합리적인 설 선물로 손색이 없다.

아이더 키즈는 아이들 체형을 고려하고 나일론 840D 발리스틱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스쿨백 2종을 출시했다. ‘제리 스쿨백’은 아이더 로고 포인트가 웨빙 디테일로 적용되어 좀더 트렌디한 느낌을 전한다. 색상은 핫핑크와 다크 네이비 두 가지다.

비비드한 컬러가 돋보이는 ‘카일로 스쿨백’은 상당 부분에 U자형 오픈 구조가 특징이다. 넓게 확보 가능한 입구 디자인으로 아이들이 물건을 넣고 빼기 쉽도록 고려했다. 넉넉한 내부 수납공간은 물론 전면부에 3M 소재를 사용해 어두운 외부 환경 속에서도 손쉽게 식별이 가능하도록 했다. 색상은 블루와 핑크 두 가지다.

<사진=K2>

많은 사람들이 떨어진 체력을 다잡으려 새해 초 등산 등 운동에 계획을 세운다. 등산화는 오랜만에 등산을 하거나 걷기 운동을 할 때 발을 편하게 하고 발목을 보호해 유용해 새해 운동을 시작하려는 친지에 선물하기 좋다.

K2는 지난해 봄철 장시간 산행에도 발에 무리가 없도록 설계된 등산화 ‘NU 클라임 이보’를 출시했다. NU 클라임 이보는 K2 등산화 기술인 트리플 엑스가 집약돼 봄철 산행 시 발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시켜준다.

트리플 엑스 기술 중 하나인 엑스 트랙션은 신발 측면과 뒷면에 위치한 X자 형태의 측면 지지 구조로 발을 꽉 잡아주어 부상을 방지해주며, 엑스 폼 인솔은 쿠셔닝과 내구성이 우수해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해준다.

엑스 그립은 한국형 화강암 지형에 맞게 마찰 저항력을 높인 부틸 러버를 장착한 아웃솔로 접지력과 내마모성이 뛰어나 거친 산길에도 미끄러지지 않고 오랜 산행에도 편안하게 걸을 수 있도록 해준다. 색상은 네이비·카키·레드 세 가지다.

이 외에도 견과류 및 최근 몇 년 동안 명절 인기 품목으로 손꼽히는 스틱형 홍삼정과 갱년기 여성에 좋다는 입소문이 퍼진 화애락, 찜질과 안마기 기능이 동시에 되는 무릎 안마기 등이 주목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