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월 평균 23만원 수준의 저렴한 거주공간이 개봉동에 마련된다.

국토교통부는 1일부터 서울시 구로구 개봉동에 있는 기숙사형 청년 주택에 입주할 대학생 및 대학원생 145명을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개봉동 기숙사형 청년주택은 오류동역 인근에 있으며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 단지형 다세대 4개 동 39호 103실(1인실 61실, 2인실 42실)로 구성됐다.

입주대상은 본인과 부모의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이하인 서울·경기 소재 대학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다.

기숙사형 청년주택은 거주기간을 6개월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격을 유지할 경우 졸업까지 최대 6년간 거주 가능하다.

월별 기숙사비는 1인당 평균 23만원 수준으로 분할납부 및 일시납부 선택이 가능하다. 보증금은 부담을 최소화한 20만원으로 책정됐다.

아울러 학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생활편의시설과 보안시설도 설치한다. 실별로 책상, 옷장, 냉장고, 에어컨 등을 갖추고 공용공간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개인식별 카드를 활용한 출입통제 및 재실 여부실시간 확인시스템, 원격 CCTV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구축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개봉동 기숙사형 청년주택은 다양한 측면에서 청년 맞춤형으로 설계되었다”며 “오는 2022년까지 1만명이 입주할 수 있도록 공급 물량을 지속 확충하는 등 청년을 위한 주거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입주를 희망하는 대학(원)생은 오는 11일까지 한국사보증금 20만원 월 23만원 수준<br>거주기간 6개월 단위 신청으로 최대 6년간 거주 가능해학진흥재단 온라인 운영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 결과는 1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