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투자(주),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안정적 조합운영과 벤처투자시장 활성화 및 원활한 인력 공급 추진을 위해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 과정'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시장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벤처캐피탈업계로의 신규인력 유입 및 취업 희망자의 채용 연계를 목적으로 한다.

'벤처캐피탈 신규인력 양성 과정'은 3월부터 6주 간의 이론 중심의 출석과정과 3박 4일의 실무 워크숍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후 수료자를 위해 벤처캐피탈 회사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3개월간의 실무체험을 위한 인턴 매칭연계를 추진할 계획이다.

벤처캐피탈에 관심이 많은 대학(원)생 및 취업·구직 희망자를 중심으로 모집할 계획으로, 특히 이공계 출신 및 산업계 경력자를 우대한다.

중소벤처기업부 및 한국벤처투자(주),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벤처캐피탈 업계의 수요를 고려해 교육 대상자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벤처캐피탈에서 근무하고 있는 대표 및 투자 심사역으로 구성된 선발위원회에서 교육 대상자를 선발하고 교육 과정에도 직접 참여해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과정 신청 및 접수는 오는 2월 28일까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교육생 모집 종료 후에는 서류제출자를 대상으로 본 과정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