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마켓>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올해 설 명절 준비는 양성이 함께 하는 것이 대세로 나타났다.

G마켓이 설날을 앞둔 최근 한 주(22~28일) 동안 총 966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남성의 명절 준비 참여도’를 조사한 결과 68%가 ‘참여한다’고 답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다섯 집 중 세 집에서 남녀가 함께 명절을 준비 하는 셈이다.

여성의 명절 준비는 음식준비(26%)와 설거지(22%) 답변이 많았고, 장보기(21%), 청소(16%), 아이 돌보기(8%) 순으로 이어졌다. 반면 남성은 장보기(23%)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이어 청소(20%), 음식준비(16%), 설거지(15%), 아이 돌보기(10%) 순으로 나타났다. 여성은 주로 주방 일을, 남성은 장보기 및 손님맞이 준비를 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명절 장보기에 나서는 남성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으로는 식재료를 포함한 먹거리(25%)와 명절선물세트(25%)가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실제, G마켓서 설을 일주일 앞둔 최근 2주(14~27일) 동안 남성 고객의 명절 관련 상품 구매량을 살펴본 결과, 작년 설 동기(2018년 1월 22일부터 2월 4일) 보다 최대 5배 가까이 신장했다. 대표적으로 차례상에 필수인 국거리용 한우의 남성 구매량이 384% 증가했고, 구이용 한우와 갈비찜용 한우는 각각 171%와 124%씩 늘었다. 남성의 선물세트 구매도 크게 늘었다. 식용유 선물세트(168%), 통조림 선물세트(162%)가 2.5배 이상 늘었고, 생활선물세트도 같은기간 43% 증가했다.

G마켓은 31일까지 ‘2019 설 혜택’ 프로모션을 열고, 명절 준비용품 및 기타 관련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설 준비를 못한 고객을 위해 익일배송 ‘설 스마일배송관’과 ‘당일배송관’도 함께 연다. 스마일배송 상품의 경우, 31일 15시 이전까지 결제 완료된 주문에 한해 당일 발송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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