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항공본부 "봄철산불 책임진다"
상태바
산림항공본부 "봄철산불 책임진다"
2월 1일~5월 15일 봄철산불조심기간…2019년 봄철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총력 대응 태세 확립 현판식
  • 박희송 기자
  • 승인 2019.01.3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는 2019년 '봄철산불조심기간'(2월 1일~5월 15일)을 맞아 산림항공본부 내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마련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은 김용관 산림항공본부장(오른쪽 세 번째), 김만주 항공과장(왼쪽 세 번째) 등 참석자들이 현판식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는 2019년 ‘봄철산불조심기간’(2월 1일~5월 15일)을 맞아 산림항공본부 내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마련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산림항공본부는 산불조심기간 대책본부 구성·운영을 통한 총력 대응 태세를 확립하고 산불 위험도에 따른 예보 발령 시 헬기 비상대기와 철저한 대응하기로 했다.

아울러 산불진화 골든타임제를 적용, 신속하고 효과적인 산림항공기 출동체계를 확립. 산불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초동진화체계 구축, 산림헬기의 진화역량 강화와 안전성을 추진전략으로 삼아 봄철산불예방과 진화에 노력할 방침이다.

또 설을 앞두고 건조한 날씨속에 산불발생이 클 것으로 판단, 산림항공본부(강원 원주)와 전국 11개 항공관리소에 비상대기근무를 지시, 산불·산악인명구조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