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에서 브리핑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안중열 기자] 청와대는 29일 문재인 대통령 가족을 둘러싼 의혹을 제기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의 공개질의에 대해 “국회의원이 그 직위를 이용해 대통령 가족에 대해 근거 없는 음해성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청와대는 대통령 친인척을 상시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주요 사항은 빠짐없이 파악하고 있다”며 “이미 작년 국회 운영위 답변에서 밝힌 바와 같이 대통령 자녀의 부동산 증여·매매 과정 및 해외체류와 관련해 어떤 불법이나 탈법은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 가족은 현재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 경제상황 관련이나 자녀교육 목적을 위한 해외이주가 아니다”라고 밝힌 뒤, “대통령 가족과 관련해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거론한 갖가지 억측 또한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률상 경호대상인 대통령의 가족에 대해 불법, 탈법의 어떠한 근거도 없이 사생활 공개를 요구하는 것은 정치적 금도를 벗어난 일이며, 대통령 가족의 안위를 위태롭게 하는 것”이라고 우려한 뒤, “학적 관련 서류를 취득해 공개하는 행태는 개인정보를 침해한 것이며, 정쟁에 초등학생까지 끌어들이는 것은 후안무치한 행태임을 자각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개인 정보가 포함되는 초등학생의 학적 관련 서류까지 취득하여 공개하는 행태는 채동욱 전 검찰총장의 혼외자를 추적한다며 불법·탈법을 일삼던 과거정부 공작정치의 음습한 그림자가 떠오른다”며 “곽 의원의 자료의 취득경위와 자료 공개의 불법성에 대해서는 확인 후 응분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 초대 민정수석을 역임한 곽 의원은 대통령비서실 직제 상 업무임에도 친인척과 특수관계인에 대한 최소한의 관리업무조차 방기하여 국정농단을 초래했던 과거를 스스로 돌아보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앞서 곽 의원은 청와대에 △대통령 가족 해외거주시 경호 등 추가 소요 예산 △대통령 가족의 해외 이주 이유 △다혜씨 부동산 증여매매 관련 서류 공개 등의 공개를 요구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